Pages

Sunday, August 2, 2020

[단독]日 만화 '임금님 랭킹' 식민지 왜곡 논란에 누리꾼들 갑론을박 - 스포츠경향

canggihyangada.blogspot.com
booklive 제공

booklive 제공

일본 판타지 만화 ‘임금님 랭킹’이 식민지 역사를 왜곡했다는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토오카 소우스케의 작품 ‘임금님 랭킹’ 113화에 대한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113화에 따르면 갸쿠자국은 그동안 빼앗기며 살아온 가장 가난한 나라였고 대국과 인접하여 늘 지배 당했다. 또 늘 누군가를 속이며 부모는 아이에게 증오를 가르쳐 갸쿠자인의 인간성을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이를 불쌍히 여긴 호우마국은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여 갸쿠자국의 개혁이 몰두했고 그 결과 갸쿠자는 놀랄 만큼 풍족해졌다고 말했다. 갸쿠자국은 호우마국에 감사함을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시샘하며 자신들이 뛰어나다고 믿는다고 묘사했다. 그러면서 호우마국은 갸쿠자인의 극악무도한 행동에 피폐해졌다고 말했다.

‘임금님 랭킹’은 지난 2017년 5월부터 연재된 일본 인기 판타지 만화다. 한 왕자가 많은 사람을 만나며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최근 애니메이션 제작을 확정지었다.

‘임금님 랭킹’ 113화. mangahack 제공

‘임금님 랭킹’ 113화. mangahack 제공

이 만화를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임금님 랭킹’이 지난 1900년대 일본의 한국 침략과 식민지 지배와 관련한 역사적 사실을 왜곡한 것 아니냐며 비판에 나섰다.

한 누리꾼은 “만화를 보고 있으면 일본이 과거 우리나라에 저지른 식민지 시절이 떠오른다”면서 “도와준 국가에 대한 감사를 모르고 오히려 시샘한다는 주장은 어불성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른 누리꾼도 “일본의 한국 비하는 계속되고 있지만 이같은 내용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을 때 역사 왜곡이 더 심각해질 수 있다”며 ‘임금님 랭킹’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반면 “그냥 상상 속 식민지를 그려낸 것 아니냐” “해당 내용을 한국으로 단정짓는 건 앞서나갔다” 등 만화를 만화로만 받아들여야 한다는 입장도 적지 않다.

‘임금님 랭킹’ 113화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삭제됐다. mangahack 제공

‘임금님 랭킹’ 113화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삭제됐다. mangahack 제공

한편 논란이 된 ‘임금님 랭킹’ 113화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삭제됐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3, 2020 at 09:06AM
https://ift.tt/3k2qqzn

[단독]日 만화 '임금님 랭킹' 식민지 왜곡 논란에 누리꾼들 갑론을박 - 스포츠경향

https://ift.tt/2Ym2TPU

No comments:

Post a Comment